반응형

Yes or No?

 

나는 주식이 움직이는 패턴이 존재한다고 믿고 그 믿음을 전제로 트레이딩 함. 

간단히 말하면 주식이 움직이는 패턴은....

 

Accumulation - Momentum pop - Peak - Distribution - bottom 

This process repeats over and over again. 

 

주가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필요하다. 거래량은 10에 9은 Catalyst에서 발생한다. 

Catalyst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강한 catalyst는 story/테마 이다. 

 

GME AMC KOSS PLUG TSLA 등 주가가 짧은 시간 크게 100-1000% 움직이는 종목을 보면 대게는 기업의 어닝과 무관하게 종목 뒤에 Story/테마 가 깔려 있다. 

 

그리고 다음으로 강력한 catalyst는 기업의 펀더멘털의 변화, 극격한 매출 증가, 어닝 서프라이즈 이다. 

 

이렇게 주가는 story/테마/어닝 서프라이즈 catalyst를 통해 거래량을 발생하고 이 거래량은 바로 가격의 움직임으로 이어진다. 

 

그럼 트레이딩으로 접근한다면 우리는 catalyst가 발생하는 종목만 잘 선정하여 매매 하면 된다. 강한 catalyst를 통해 강한 거래량을 동반한 종목은 모멘텀이 보통 3-5일간 이어진다. 모멘텀을 타기 시작하면 우주까지 날라갈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. 3-5..보통 길면 7일 정도 상승한 종목은 탑을 찍고 옆으로 횡보 한 후 재차 상승 하던가..그렇지 않다면 가파른 하락으로 마무리 된다. 

 

주식 패턴...주가가 움직이는 구조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있다면 최대한 이 부분을 활용하여 매매 해야 한다. 

근데 구조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있어도...수익을 꾸준히 내는건 쉽지 않다...

결국 실행이 되어야 하는데...이게 너무 어렵다. 하지만 어렵기 때문에 더 파고 들게 되서.. 그래서 더 재미 있다. 

 

미국 주식에 투자/매매하는 활발하게 운영되는 한인 커뮤니티가 있을까요?

펀더멘털/테크니컬/스토리/테마 등등 자유롭게 소통하는 커뮤니티가 있다면....저에게 귓속말로 좀 알려 주세요 ㅎㅎ

 

빨리 주말이 왔으면 좋겠다~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Posted by SysTJ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두리 나르샤 2021.06.22 23:05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GME AMC 난리통일 때 전 쳐다도 안 봤었는데..ㅎ
    많은 한인분들도 동참한듯요